아일랜드 식품청 보드비아(Bord Bia), 유럽 돼지고기 쿠킹 콘테스트 'EAST MEETS WEST' 개최

2021.09.28 12:58:12

-유럽산 돼지고기의 뛰어난 품질과 우수성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기획
-요리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조리학과 학생, 푸드 인플루언서 등 참여 가능
-최종 선정된 5인에게는 프리미엄 가전제품, 상품권, 식사권 등 다양한 상품 및 인증서 제공

 

보드비아 아일랜드 식품청 (Bord Bia- Irish Food Board)이 주최하는 제2회 EAST MEETS WEST 유럽/아일랜드 돼지고기 쿠킹 콘테스트가 열린다. 

 

유럽연합(EU)은 천혜의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고, 엄격한 육류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사육-가공-유통의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어 높은 품질의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아일랜드 식품청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유럽산 돼지고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2020년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EAST MEETS WEST’ 유럽 돼지고기 쿠킹 콘테스트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에서 매년 진행되며 요리사들의 등용문으로 인식돼 해를 거듭할수록 그 명성과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18세 이상의 요리사, 조리학과 학생, 푸드 블로거, 인플루언서, 주부 등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아일랜드 식품청 유럽 돼지고기 및 소고기 캠페인 담당 매니저인 매리언 로건(Marion Rogan)은 “매우 성공적이었던 대회 이후 2021년 제 2회 EAST MEETS WEST 유럽 돼지고기 쿠킹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 지난 2020년 제 1회 대회에서 한국의 많은 참가자들이 보여준 수준 높은 레시피와 조리 실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의 많은 영 셰프들과 학생들 그리고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EAST MEETS WEST’ 쿠킹 콘테스트는 9월 27일부터 온라인 예선접수를 시작으로 약 세 달에 걸쳐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0월 29(금)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돼지고기(목살, 삼겹살, 갈매기살 중 택1)를 활용한 레스토랑 수준의 레시피 1가지를 제출하면 온라인 예선에 접수된다. 등록된 레시피 중 요리 전문가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총 10명이 선발된다. 

 

1차 예선을 통과한 10명에게는 아일랜드 돼지고기 부위가 포함된 조리 키트가 제공되며, 이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1개를 11월 21일까지 제출해야한다. 유럽산 돼지고기의 특장점을 가장 잘 표현한 5인이 최종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12월 15일 치러지는 결선에서는 최종 5인의 우승자를 선발, 시상하게 된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아일랜드 식품청 보드비아 관계자 ▲'광화문 몽로', '로칸다몽로', '광화문 국밥'의 박찬일 셰프 ▲'모퉁이우 라이프', ‘오스테리아 오르조’ 레스토랑의 김호윤 셰프 등 전문가들이 담당한다. 심사위원단은 1차 예선부터 결선까지 요리의 맛과 독창성, 완성도 등의 기준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최종 3명의 참가자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인증서가 전달된다. 최종 우승한 1명에게는 ▲300만 원 상당의 주방 기기 상품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과 2인 디너 식사권이 제공되며, 2등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주방 기기 상품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과 2인 디너 식사권, 3등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주방 기기 상품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과 2인 디너 식사권, 4등과 5등에게는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과 2인 디너 식사권을 수여한다. 

 

한편, 유럽 돼지고기 및 소고기 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캠페인 공식 사이트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예선 참여링크_ https://forms.gle/V6UHepJemjqPDFAQ6

▶ 대회 요강보기_ https://han.gl/Zt0sa



노아윤 기자 hrhotelresort@hanmail.net
<저작권자 ⓒ 창간 30주년의 국내 유일 호텔산업 전문지 -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3975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 63 천호빌딩 3F
  2. Tel.02-312-2828 Fax.0505-312-2828
  3. 대표이사/발행인:서현웅
  4. 호텔&리조트: hrhotelresort@hanmail.net
  5. 레스토랑&컬리너리: hrdining@hanmail.net
  6. 카페&바: hrcafebar@hanmail.net
  7. 온라인&SNS 광고홍보: hoteltren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