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2023] 2023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上

2023.03.22 08:50:59

- 엔데믹에 발맞춰 하반기 호텔 영업 본격화 기대

 

규모의 경제에 의해 5성 호텔보다 더욱 발빠르게, 급변하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할 수 있었던 4성 호텔들은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가상현실을 통한 홍보 등 IT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변화해 왔다. 또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상품출시를 통해 생존전략을 구사, 올해 엔데믹에 발맞춰 하반기 호텔 영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비해 리뉴얼은 물론 식음시설과 웨딩상품을 새롭게 준비, MICE에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다수 보이고 있으며 라이프 스타일 호텔을 표방하며 MZ세대는 물론 가족고객, 알파세대까지 콘텐츠 확장 및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각자 호텔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를 준비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4성 호텔들의 2023년 경영전략을  살펴보자.


*<호텔앤레스토랑>은 매년 초 ‘국내 주요 특급호텔의 경영 전략 및 비전’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월과 2월에 5성 호텔을, 3월과 4월에는 4성 호텔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게재합니다.  지난해 12월, 호텔업등급결정 현황에 게재된 리스트에 근거해 4성급 호텔들에 관련 내용을 요청한바 있습니다. 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순이며, 이번 호에는 ㄱ~ㅅ, 다음 호에는 ㅅ~ㅎ이 게재됩니다(편집의 용이성을 위해 순서가 변경되기도 함).

 

 

글래드 호텔 경영전략 및 비전
엔데믹, 회복력 시대의 도래에 따른 대면 소통과 고객 경험 확대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로 4년 연속 ‘올해의 라이프 스타일 호텔’에 선정된 글래드 호텔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트렌드에 따라 룸콕, 1인 여행 관련 언택트(Untact, 비대면) 상품, 부분적 일상 회복에 따른 전시, 공연 연계 상품 등 글래드만의 방식으로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팅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가상 현실에서도 글래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에도 힘썼다. 현재 글래드 호텔은 메타버스 플랫폼 내 호텔 업계 최다 월드 오픈 및 보유하고 있다.


2023년 글래드 호텔의 경영화두는 엔데믹, 회복력 시대 도래에 따른 대면 소통, 고객 경험 확대의 중요성이다. 코로나19 이후 획일화에서 벗어난 노노멀 라이프, 라이프 스타일 세분화에 따른 워케이션, 데이유즈, 반차캉스, 대면 키워드 반영한 호캉스 상품과 초개인화된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 개발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호텔 내 이색 공간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대면 행사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을 경영 철학이자 의무로 삼고 있는 글래드 호텔은 2023년에도 임직원 및 고객 참여형 캠페인 및 다양한 친환경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 또한, 글래드 호텔의 인기 메뉴와 굿즈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HMR 상품과 글래드 굿즈는 신제품, 신규 플랫폼을 확대해 박차를 가할 것이다. 이와 같이 글래드 호텔은 꿀잠, 꿀맛에 이은 꿀잼 테마 극대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과 컬래버, 글래드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큐레이팅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것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세분화된 타깃 맞춤형 전략으로 무장한 수원 시장의 리더 

 

 

첨단 산업 인프라와 수원 화성을 보유한 도시, 수원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2023년 좀더 공격적인 세일즈 & 마케팅 전략을 통해 수원 시장을 리딩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 지역 교통 중심부에 위치해 3대 대중교통인 기차, 전철, 버스가 모두 모여 수원 안팎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는 위치적 강점과 AK몰, AK백화점과 연결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호텔 투숙부터 쇼핑, 식당가와 영화관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강점으로 두고 있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2023년 수원 시장의 마켓을 더욱 세분화해 각 마켓에 따른 전략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비즈니스 물량 확보를 위한 강력한 전략들을 내세우고 있다. 수원 비즈니스 물량의 중심점이라 할 수 있는 삼성을 비롯해 삼성과 협업하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의 니즈를 파악해 그룹화하고 각 그룹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이며 유동적인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물량 확보를 도모하고 있다. 


즉, 기존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을 이용하던 고객들과 구축한 유기적 관계는 더욱 공고히 하고 코로나 기간 동안 주춤했던 국내외 기업들의 니즈를 파악해 또 다른 유기적 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10년 가까이 운영한 경험을 토대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 첫 방문에 큰 만족도를 선사해 다시 찾게 되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연스레 방문의 빈도수를 높이고 로열티를 구축해 매출적 측면에서도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부터 전략적으로 다시 빌드업해 진행 중이다.

 

또한 마케팅 전략의 측면에서도 진일보한 면을 보인다. 스팟성으로 진행하던 수원 문화재단과의 협업에서 좀 더 확장해 ‘수원’을 체험할 수 있는 하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 부여하기 위한 전략들이 돋보인다. 타 지역이나 국가에서 수원을 방문할 때 첫 번째 선택지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을 선택할 수 있게끔 수원 화성의 시즌 프로모션을 비롯해 로컬 브랜드, 로컬 플리마켓과 함께 협업을 진행해 상품과 공간을 모두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원 지역 최고의 뷔페로 손꼽히고 있는 더스퀘어는 방문 고객들을 위해 시즈널 프로모션을 기획해 주기적인 신규메뉴를 선보일 것이며 웨딩홀 역시 LED 스크린을 새롭게 리뉴얼해 더욱 격조 높은 웨딩 플랜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원 시장의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의 2023년이 기대된다.

 

The-K호텔서울
새로운 도약 및 성장을 위한 원년의 해로 맞이할 것 

 

 

 

The-K호텔서울은 개관 32주년을 맞이해 호텔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역량을 집중하고, 32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더욱 공고히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특히, 미래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나가고자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 운영하고, 체계적인 중·장기적 계획을 수립해 미래 산업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2023 한국방문의 해’와 엔데믹에 맞춰 경쟁력을 갖춘 MICE 부문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세계적 컨퍼런스 및 국내외 세미나, 기업행사 등 MICE 유치를 가속화하고, 세분화된 비즈니스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구성으로 글로벌 호텔로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도심 속 3만 2000여 평의 대단위 규모의 자연 환경을 적극 활용해 양재시민의 숲, 서초문화예술공원, 양재천 등의 자연 생태환경과 연계한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자연과 문화,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콘텐츠 상품을 개발해 테마가 있는 도심 속의 특화된 서비스와 함께 모든 세대층이 공감하는 힐링 장소로 최적화 시킬 것이다. 이와 함께 변화된 소비 트렌드와 다양화된 고객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자연 환경을 연계한 테마별 웨딩 상품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야외 가든 바비큐와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우첼로 세미 뷔페를 한층 더 발전시켜 호텔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외식 사업 다각화와 식음 부분의 지속적인 상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신규 영업장 개설, HMR 신상품 개발 및 온라인 판매 확대, 유통 채널 다변화 등 신규 사업의 지속적인 상품 개발과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The-K호텔서울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진시킬 계획이다.

 

더클래식500
뉴노멀 시대 특별함과 편안함을 모두 갖춘 호텔로~

 

 

2012년 오픈해 서울 광진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펜타즈 호텔은 이 지역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레지던스 호텔이다. 특히 학교법인 건국대학교의 수익사업체인 시니어 타운 더클래식500이 펜타즈 호텔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상위 1%를 겨냥한 더클래식500의 특별한 공간을 펜타즈 호텔을 통해 경험해볼 수 있다. 


펜타즈 호텔은 객실의 85%가 38평형 스위트룸으로, 넓은 공간과 장기 투숙에 편리한 레지던스 형태다. 주변에는 백화점, 이마트, 복합 쇼핑몰 등 편의시설이 많아 뉴노멀 시대에 따른 스테이케이션 트렌드에 안성맞춤이다. 건대입구역 2호선과 7호선에 위치해 있어 MZ세대 트렌드의 중심인 성수와 한강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뚝섬 유원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2023년 엔데믹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펜타즈 호텔은 해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유수한 다국적 기업의 임직원들이 업무와 휴가를 모두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워케이션으로서의 장점을 강조할 것이다. 무엇보다 건국대학교 병원의 국제진료센터와 근접해 있어 해외 의료 관광에도 매우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펜타즈 호텔은 사립대학 최초로 ESG 경영을 도입한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경영 철학에 동참해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전 객실의 일회용 어메니티를 리사이클이 가능한 다회용 디스펜서로 교체하고, 일상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보냉 가방을 호텔 뷔페 포장용 가방으로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호텔의 문서들도 디지털화하면서 올해도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완전무결한 숫자 ‘5’를 뜻하는 라틴어 ‘Penta’와 공간의 개념인 ‘Zone’의 합성어인 펜타즈 호텔은 ‘시대를 뛰어넘는 완결성을 지닌 공간’이라는 상징적 가치를 담아 고객 만족을 실천해오고 있다. 2023년에도 시대를 뛰어넘는 완결성을 지닌 공간으로서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 가치를 선보일 것이다.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수원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마켓 별 경쟁력 강화에 집중

 

 

경기 수원에 위치한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수원은 경기 남부를 방문하는 비즈니스 출장객 및 관광객들을 위한 차별적이면서도 체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호텔 내 시설들의 리노베이션 작업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발 빠른 시장 선점을 위한 객실 및 고객 편의 시설에 대한 투자와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서비스 퀄리티를 업그레이드했다.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모토로 둔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 수원은 객실 내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 TV를 설치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호캉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23년에는 지난 10여 년간 축적된 각 마켓 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4월부터 열리는 KBO 리그 준비와 더불어 국제 규모의 대연회장과 7개의 중·소 연회장을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MICE 시장 및 각종 스포츠 마켓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드 코로나 이후 증가하는 OTA 고객과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내국인 고객의 성장세에 맞춰, 숙박 상품에 국한하지 않는 다양한 OTA 콘텐츠 개발 및 채널 다양화, SNS 마케팅 강화를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할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고객 기호의 다양화와 증가하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및 프로모션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힘써 호텔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대표 리딩 호텔로서의 명성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더욱더 경쟁력을 갖춘 호텔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라이즈 호텔 
‘문화 중심지’로서 입지, 견고하게 다져 나갈 것

 

 

홍대 지역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문화를 담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RYSE, Autograph Collection)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브랜드 가치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호텔이다. 세계 각지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자랑하며, 영국에서 발행하는 트렌드 매거진 <모노클(Monocle)>이 선정하는 ‘2018 트래블 톱 50’ 명단에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소개된 바 있다.


2022년, 라이즈 호텔은 국내 최대 음반 축제 ‘서울레코드페어’를 개최하고, 음악과 함께 식음료,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를 즐길 수 있는 ‘선데이 루프톱 마켓’을 진행하는 등 예술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또한 뷰티 브랜드 ‘알보우(RboW)’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어메니티를 제공하며 라이즈 호텔만의 유니크한 문화를 창출했다. 2023년에도 라이즈 호텔만의 지역성과 개성을 드러내는 활동을 통해 ‘문화 중심지’로서 입지를 견고하게 다져 나갈 것이다.


2022년 12월, 라이즈 호텔은 국내 32개 메리어트 계열 호텔 중 최연소인 만 34세 보람 박(Boram Park)을 총 지배인으로 선임했다. 2010년부터 12년간 아코르그룹 내 호텔에서 전문경영인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그녀는 일본 스위소텔 난카이 객실부장을 역임하며 업무 총괄 역량을 길러 왔다. 보람 박 총 지배인은 부임 당시 “라이즈 호텔을 경험하는 모든 이에게 숙박 공간의 개념을 넘어 라이즈 특유의 젊고 에너지 넘치는 문화를 알릴 것”이라며 미래 경영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2023년 개관 5주년을 맞은 라이즈 호텔은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웨스턴 다이닝 ‘차르’와 라운지 칵테일 바 ‘사이드노트클럽’ 등 F&B 역량 강화에 방점을 둬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4년부터 모든 숙박업에 일회용 어메니티 제공을 금지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법’이 시행될 예정인만큼, 친환경 경영 기조를 강화하며 ‘제로 프로젝트’를 통해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 감축 방안을 제시하는 등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또한 세계 각지의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로서 이전에 없던 독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다. 

 

로얄호텔서울 
‘Modern and Classic’의 라이프 스타일 선도

 

 

로얄호텔서울은 1971년 개관한 이래 50년 넘게 명동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국내 최초의 프라이빗 럭셔리 호텔이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명동과 을지로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은 서울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명소다. 주변에는 명동성동과 남산이 인접하고 있으며, 금융, 비즈니스, 관광 쇼핑의 중심거리에 있어 로얄호텔서울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흥미롭고 즐거운 여정을 제공할 것이다. 


최근 3년간 고객분석을 한 결과, 고객층은 젊어졌고, 건강에 대한 관심, 휴식을 목적으로 하는 고객층이 증가했으며, 고객의 니즈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 레스토랑 ‘그랜드키친’에서는 Healthy를 테마로 한 메뉴를 보강할 예정이며, 계절별 오가닉한 메뉴를 선사할 것이다. 21층에서 바라보는 파노라믹한 서울의 전경은 미각여행의 덤이다. 명동성당이 가장 아름답게 조망되는 클럽라운지에서도 Healthy한 메뉴가 제공되며, 일상에 지친 투숙객은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MZ세대를 포함한 젊은 고객층의 호텔이용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소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의 소통창구를 확대할 방침이며, 최근의 트렌드에 맞게 홈페이지도 리뉴얼 작업을 시작했다. 또한, 2014년부터 시행된 멤버십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강화, 이탈고객 최소화, 충성고객 확보에 주력할 것이다. 


“Modern and Classic”, 즉 모던한 공간에 적용한 현대적 가치와 한국의 동양적 에센스가 시간의 흐름에 좌우되지 않도록 하는 보편성은 로얄호텔서울이 추구하는 콘셉트로,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해외관광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 받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의 트렌드를 선도하려 한다. 

 

밀리토피아호텔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위례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는 밀리토피아호텔은 지상 12층, 지하 3층 총 176객실 규모로 비즈니스와 호캉스를 함께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웰빙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다. 서비스품질이 절대 우위의 경쟁력이라는 슬로건 아래 ESG 경영과 중대재해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무한책임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가치창조를 추구하고 있다. 웰니스 치유여행 가속화, 기후변화시대의 탄소중립여행 부상과 디지털전환시대의 글로벌플랫폼 진입 등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난 코로나19 3년동안 176실 전 객실의 침대와 TV, 벽지, 바닥 모두 리뉴얼해 쾌적하고 안락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3층 키즈스위트룸의 경우 객실 내 놀이시설이 배치돼 있어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재정비를 완료했다. 동시통역 시스템이 완비돼 있는 그랜드볼룸 대연회장을 포함, 중연회장, 소연회장은 최상의 화상도 빔프로젝트가 구비돼 있으며,  600여 대 주차공간과 8호선 남위례역 개통 등 교통편의 환경개선 영향으로 국내외의 MICE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식음료 업장에서는 스몰 럭셔리 족의 증가에 따른 맛, 가성비, 한발 앞선 서비스로 비즈니스고객, 커플고객, 돌잔치 가족모임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며, 탄소배출을 감소시키는 식물성 기반 친환경 식재료와 면역력 증대를 위한 수퍼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골드와 화이트 톤의 아이리스 홀, 채플 느낌의 성스러운 카멜리아 홀, 웅장하고 럭셔리한 그랜드볼룸 등 3개의 웨딩홀을 여유롭고 신비로운 나만의 예식공간 연출함과 동시에 정성 어린 피로연 서비스로 이용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잊지 못할 가족여행, 특별한 친구들과 우정여행, 소중한 사람과 커플 로맨틱여행, 특히 자신의 취향과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가 즐겁게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 세계 최대 여행 리뷰 사이트인 이용자 경험 리뷰에서 성남 지역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다.


서비스 3단계 실천은 밀리토피아호텔 임직원들이 수행해야 할 사명이다. 따뜻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맞이하며,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예측하며 따뜻한 작별 인사로 고객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것이다. 또한 고객의 성함을 사용해 머무는 시간과 공간이 무한 감동을 제공하고, 그와 동시에, 철저한 위생과 청결 그리고 안전과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를 지향, 일상 속 진정한 휴식과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2023년에도 지속적인 품질향상을 위한 경영혁신을 추구하면서 다양한 글로벌 온라인 채널과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확대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관광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보코서울강남
브랜드 인지도 및 영향력 확대

 

 

보코서울강남은 2022년 4월에 오픈한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HG)의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이다.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보코(voco) 브랜드인 보코서울강남은 ‘Reliably Different’ 즉 색다른 편안함을 내세우며 국내외 고객들에게 독창적인 서비스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단기간에 국내외 마켓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강남지역의 독보적인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 자리매김했다. 2022년 보코서울강남은 아시아에서 2번째,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소개된 만큼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보코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각인 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2023년에는 엔데믹이 다가온 만큼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보코서울강남을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높이고 보코(voco) 브랜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어느 때보다도 비장한 마음으로 2023년을 준비 중에 있다. 이를 위해 보코서울강남은 친환경 어메니티와 포근한 침구, 강남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이 내려다 보이는 욕조와 히노끼 객실, 탁 트인 도심 전망을 갖춘 스위트 등 보코서울강남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를 내세워 국내와 해외 FIT 고객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는 맥주와 막걸리 등이 포함된 무료 미니바와 각 층마다 준비돼 있는 공유주방(The Communal Kitchen)도 타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밖에도 2023년에는 국내외적으로 관심이 높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준비 중에 있다. IHG의 저니 투 투모로우(Journey to Tomorrow)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기부와 사회공헌 및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 커뮤니티 및 공동체와 함께 상생하기 위한 이벤트와 캠페인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서울가든호텔
전략적 협업을 통한 콘텐츠 다양화

 

 

서울가든호텔은 1979년 창립 이후로 마포의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해 40년 이상의 호텔 경영 노하우와 서비스 경험이 축적된 4성 호텔이다. 여의도, 명동, 홍대, 광화문 등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어 비즈니스 고객과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위치다. 마포역(5호선)과 공덕역(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이 인접해 해외여행객 뿐만 아니라 지방 여행객에게도 적합하다. 300명 규모까지 수용 가능한 그랜드 볼룸과 5개의 소연회장을 보유함으로써 대규모 국제 행사 및 MICE 행사를 유치함에 최적의 조건들을 가지고 있다.


서울가든호텔은 2023년 해외 관광객 및 MICE 산업 유치 등 팬데믹으로 침체돼 있던 관광시장 변화에 발맞춘 전략을 세우고 있다. 기존 해외 관광객 수요가 큰 비중을 차지했던 반면 최근 2~3년간 국내 호텔 시장은 내국인 관광객 수요가 압도적으로 증가했다. 이로 인해 온라인 시장이 확대됨으로써 국내외 온라인 채널을 통한 국내 관광객을 위한 패키지 상품 개발 등에 주력을 하고 있고, 점차 회복 기세를 보이는 MICE 산업 및 학생 단체, 인바운드 여행사 등 해외 관광객을 위한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팬데믹 이후 주요 관광 지역이 강남권에서 마포권(홍대, 합정, 마곡)으로 점차 변함에 따라 서울가든호텔도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2023년 서울가든호텔은 사훈인 인화(여러 사람이 서로 화합함), 정확(바르고 확실함), 성실(정성스럽고 참됨)을 기반으로 호텔을 찾는 고객에게 정확하고 정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이 모두 화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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