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ing Open & Renewal] 11월에 오픈하는 외식업장

2022.11.19 09:00:18

11월의 업장은 어떤 모습을 갖추고 있을까요?

본격적으로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11월에 오픈하는 업장들을 살펴봤습니다.

 

 

고피자, 충북 음성에 2000평 규모 ‘파베이크 도우 이노베이션 센터’ 개관
월 100만 장 이상의 생산량 달성 목표


충북 음성군에 대지 200평, 건평 약 1000평 규모로 문을 연 파베이크 도우 이노베이션 센터는 원주 도우 생산 공장에 이은 두 번째 생산 공장으로, 고피자가 자체 개발한 파베이크 도우 전용 생산 라인이다. 파베이크 도우는 매장에서 도우를 발효하고 성형해야 했던 기존의 어려운 피자 제조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도우 빵 반죽을 70~80% 정도로 구운 뒤 급속 냉동한 초벌 도우로, 매장에서 해동 후 바로 사용 가능해 피자가 만들어 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고피자의 베이크 도우 이노베이션 센터는 24시간 저온 숙성, 자동 성형, 자동발효 및 2단계 자동 숙성, 자동 쿨링, 자동 포장이 라인별로 순차적으로 이뤄지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 1인피자 시장의 성장에 따른 가맹점 물량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월간 100만 장 이상의 생산량을 목표하고 있다.

gopizza.kr

 

 

시티델리, 서울 마곡에 3호점 열어
세런디피티 아이스크림 등 인스타그래머블한 리테일 상품 다수 입점


시티델리 3호점은 브랜드 컬러를 담은 그린 타일을 활용해 시티델리 특유의 활기차고 신선한 감성을 담았다. 특히 외부 파사드에는 시티델리 브랜드의 정체성이 들어간 그래픽 아트와 따뜻한 느낌의 목재 가구 등의 내부 인테리어를 통해 도심 속 편안한 공간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트렌디한 감성의 리테일 상품도 선보인다.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해 유명해진 세런디피티 아이스크림을 판매할 예정이며, 레트로 열풍으로 주류 시장을 이끄는 전통주 4종(토끼소주, 서울의밤, 부자막걸리, 쑥크레)과 MZ세대의 지지를 받고 있는 수제맥주 3종(코스모스 에일, 문라이트, 강서에일)도 선보인다. 마곡점 인근 고객들을 위한 아침과 점심 시간대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아침 전용 메뉴로 구성된 시티 라이트 밀은 베이글, 커피 등 세트 메뉴를 4900원부터 구매 가능하고 점심 구독권을 구매하면 시티델리의 샌드위치, 샐러드, 롤 메뉴를 1회 7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citydeli.co.kr

 

 

써브웨이, MZ 넘어 알파세대까지 접수! 성장도 ‘퀵’
매장 수 500개 돌파


500호점 돌파는 써브웨이가 1991년 국내에 진출한 후 31년 만의 실적이다. 100호점을 오픈한 2014년 8월을 기준으로 보면, 꼭 8년 만에 매장 수가 5배 규모로 급성장했다.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QSR 브랜드 중 단연 압도적인 성장세다. 써브웨이는 웰빙 트렌드와 1인 가구 확산의 최대 수혜 브랜드로 꼽힌다.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라는 점과 개인의 세밀한 취향까지 고려하는 써브웨이 고유의 커스터마이징 주문방식이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10대 중고등학생과 알파세대(2011년 이후 출생한 세대)로까지 핵심 고객층이 확산돼 향후에도 써브웨이의 성장세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subway.co.kr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 리뉴얼 오픈
커피 및 머신 구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하는 프로모션 진행


네스프레소(Nespresso)가 국내 최대 규모의 네스프레소 부티크로 리뉴얼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공개했다.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확장된 공간 및 인프라로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국내 유명 작가와의 협업으로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가치 또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 오픈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편안한 분위기로 꾸며진 고객 응대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벽면에는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 드로잉 작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비주얼 아티스트 김건주 작가의 작품이 설치돼 있다. 네스프레소의 ‘커피 농장’을 형상화한 이 작품은 지속가능한 커피 재배를 위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커피 농가와 꾸준히 협력해온 네스프레소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하고 있다. 또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보다 풍부한 커피 경험을 선사하는 인게이지(Engage), 익스플로어(Explore), 인볼브(Involve) 3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인게이지’ 존에서는 다양한 커피를 경험하고 자신만의 커피 취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익스플로어’ 존은 고객이 ‘인게이지’ 존에서 접한 커피 정보와 파악한 취향을 바탕으로 직접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커피의 맛과 향을 직접 테이스팅 해볼 수 있으며, 캡슐 내 그라인딩 된 커피의 아로마를 확인하는 등 다양한 네스프레소 커피와 머신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인볼브 존에서는 다양한 커피 레시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 또 고객과 고객이 서로 만나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nespresso.com/kr

 

 

카페베네, 글로벌 매장 대만 타오위안 쫑메이점 신규 개업
대만 타오위안 쫑리 핫플레이스에 12평 규모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운영


카페베네 타오위안 쫑메이점은 대형 백화점, 쇼핑몰들이 대거 포진한 대만 타오위안 쫑리의 핫 플레이스에 12평 규모 소형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으로 문을 열었다. 건물 내부가 개방된 형태며 건물 외부에 테이크아웃 창구를 갖춰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하다. 이번에 오픈한 쫑메이점의 시그니처 메뉴는 대만 카페베네의 베스트셀러인 크로플바와 달고나 시리즈로 구성했다. 특히 크로플바는 여러 원자재를 활용해 다양한 맛을 자랑한다. 달고나 시리즈는 달고나 라떼, 달고나 밀크티 라떼, 달고나 말차 라떼가 있다. 최근 한국 문화와 달고나에 대한 현지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이를 찾는 손님 또한 늘어나고 있다.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카페베네는 14년 노하우와 더불어 현지화 전략 및 한류로 시너지를 내며 대만에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있다. 매장 수 또한 꾸준히 증가해 현재 1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카페베네 대만 지사는 향후 5년간 중 남부 지역에서 약 30개의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caffebe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