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trade News] 2022 서울카페쇼, 전 세계 공정무역인증 커피 생산자 협동조합 대거 참여 외

2022.10.29 09:00:16

 

Fairtrade International

2022 서울카페쇼, 전 세계 공정무역인증 커피 생산자 협동조합 대거 참여


국제공정무역기구와 한국사무소가 협력해 11월 23~26일,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21회 서울카페쇼에 전 세계 32개국, 656개 공정무역인증 커피생산자 조합 중 3개 대륙, 약 30여개 이상의 생산자 조합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국제공정무역기구 홍보관(부스 C325번)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2021년, 최근 2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커핑(Cupping) 이벤트도 재개한다. 페어트레이드 커핑 행사를 통해 아시아, 중남미 대륙 및 아프리카 등지에서 생산한 최소 100여 종의 공정무역 인증 커피 샘플들을 직접 시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정무역인증 생산자 조합과 국내 커피산업 유관 기업 간의 B2B 현장 및 온라인 컨설팅 미팅도 진행한다.

신청 및 상담 문의_ info@fairtradekorea.org  

 

 

Fairtrade Korea
한국사무소, 2022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홍보관 운영 예정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10월 28~29일 양일간 진행되는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에 함께한다. 본래 14일의 기간을 의미하는 포트나잇(Fortnight)은 1997년 스코틀랜드에서Fairtrade Fortnight이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한 번씩 14일간 진행하는 공정무역 제품 인식 제고 캠페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8년, 서울과 경기,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5년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는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다시 재개한다. 특히 올해에는 경기도와 광명시 및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등 다양한 민관을 넘나드는 협력 기관들의 협업으로 규모있게 마련돼 일 3000~4000명의 인원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홍보관에서는 공정무역인증 커피, 차, 바나나, 설탕, 아이스크림, 면화(수건 외)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Fairtrade Product 
공정무역인증 스페인 프리미엄 초콜릿 8종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디저트 중 하나인 초콜릿. 코코아 및 초콜릿 유관 사업 분야 소비 시장에 버금가게 공정무역인증 초콜릿도 무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올해로 75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페인의 유기농 초콜릿 전문 기업인 초콜릿 솔레(Chocolate Solé)는 레시틴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업으로 원료를 생산하는 공정무역인증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코코아 등의 주요 원료를 100% 고품질의 도미니카공화국산으로 유지하고, 비정제 설탕은 브라질산으로 제조하고 있다. 초콜릿 솔레의 무수히 많은 초콜릿 제품 중 특히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솔레 바이오 페어트레이드 인증 초콜릿 시리즈 8가지 맛은 공정무역가게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국제공정무역기구가 엄선한 페어트레이드 인증 정품으로 75년의 코코아 유기농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화학유화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우리 가족, 사랑하는 자녀의 간식으로 자신 있게 추천한다.

 

 

Fairtrade Partners

SCKT,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신규 파트너십 회원 가입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수입 및 유통 전문기업 SCKT가 신규 멤버십 인증식을 가졌다. SCKT 리더십은 페어트레이드센터 내 홍보관을 내방해 국내 제조, 수입, 유통되고 있는 30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벤치마킹하고 앞으로의 상품 개발 및 출시를 위한 탐구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수입 및 유통 전문기업 SCKT 리더십은 SCKT의 ESG 경영 전략 일환으로 국내 페어트레이드 소비 확산을 위한 다각적 협업 방법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 본 인증식을 시작으로 국내 더욱 다양한 페어트레이드 인증 제품이 유통돼 공정무역 활동가와 공정무역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선한 영향력을 미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