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이탈리아의 디저트를 경험할 시간! '모던 이탈리아 디저트'

2022.08.08 15:22:56

-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풀어 낸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

 

에스프레소에 곁들일 달콤한 디저트부터 식욕을 자극할 짭조름한 핑거푸드까지. 이 책은 단순하고 소박한 이탈리아 디저트를 세계 유수의 5성급 호텔 제과장 출신의 프란체스코 만니노 셰프가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풀어 낸 책이다.

 

단맛은 줄이고 토마토, 올리브, 치즈, 견과류 등 지중해 식재료를 듬뿍 사용해 건강하고 질리지 않는 맛의 레시피를 선보입니다. 비스킷, 클래식한 구움 케이크, 발효빵과 페이스트리 등 공정이 간단하고 보관이 용이한 제품들로 목차를 구성했다.

 

트렌드를 반영해 글루텐 프리, 데어리 프리 제품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도 큰 특징이다. 책 곳곳에 숨어 있는 이탈리아 디저트와 식문화 이야기, 공들인 사진과 일러스트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이 책의 특징

[제품명] 제품명은 쉬운 한글 번역과 이탈리아 원어를 병기했다. 
[제품설명] 제품에 얽힌 스토리와 함께 흥미로운 이탈리아 식문화를 소개하고, 활용 방법에 대한 팁을 담았다.
[글루텐 프리/데어리 프리] 재료를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밀가루,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알 수 있도록 제품명 옆에 표시했다.
[분량/난이도/판매기한] 분량, 난이도, 판매기한을 명기했다.  
[미리 준비하기] 자주 활용되는 레시피는 기본 레시피를 보고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재료] 공정 순서에 따라 재료와 정확한 분량을 기재했다. 
[공정] 차근차근 제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공정을 기록했다.
[셰프의 팁] 효율적인 제품 생산과 보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덧붙였다.


*저자 소개

프란체스코 만니노 Francesco Mannino(푼토돌체)
2021년 이탈리아 디저트 부티크 푼토돌체 오픈. 이탈리아 로마에서 나고 자랐다. 법학을 공부했지만 달콤하고 창의적인 제과의 매력에 빠져 새로운 길을 걷게 되었다. 런던 클라리지스 호텔, 파리 피에르 에르메를 거친 후 런던, 파리, 베이징, 심천의 5성급 호텔에서 오랫동안 제과장을 지냈다. 막스마라, 지미추, 겔랑, 구찌, 돌체앤가바나 등 패션 브랜드, 대형 백화점과 다수의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탈리아 전통의 맛을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풀어내는 것이 특기이다. 현재 서울에서 아내와 함께 이탈리아 디저트 부티크 푼토돌체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