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irtrade News] 국제공정무역기구,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 캠페인 진행 외

2022.08.14 09:00:00

- <호텔앤레스토랑>은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함께 호스피탈리티산업의 윤리적 소비를 지원합니다.

 

Fairtrade International
국제공정무역기구,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 캠페인 진행

 

국제공정무역기구 및 전 세계 국가 사무소에서는 7월 30일 세계 아동노동 반대의 날(World Day Against Trafficking in Persons)을 맞이해 전 세계 강제 노동과 주로 원료를 생산하는 개발도상국의 부당한 노동 임금과 처우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범지구적 관심을 촉구했다.  


2013년 유엔은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을 제정하고 2030년까지 인신매매와 강제 노동 근절을 위한 글로벌 공동의 19개 공약을 채택했다. 2022년 7월 30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인신매매 반대의 날 기념 글로벌 테마는 “Use and Abuse of Technology”, 곧, 기술의 사용과 남용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최근 2년 이상 일상생활을 온라인 및 디지털화시키면서 오히려 인신매매 범죄는 사이버 공간에서 더욱 활개를 치고, 이 중 피해자 대부분은 여성과 소녀로, 개인이나 기업에 의해 착취되고 농업이나 건설 작업에 강제 노동을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제공정무역기구는 전 세계 그 어느 국제기구보다 원료 생산국인 72개 개발도상국 전역에서, ‘최저 가격 보장’과 ‘공정무역 장려금’ 지원으로, 강제 노동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강제 노동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빈곤 퇴치를 위해, 1880여 개의 생산자 협동조합과 협력해 농업부문의 노동력 강화, 양질의 고용 기회 지원 및 여성 조합원의 평등 보장을 실현하고 있다. 

 

Fairtrade Korea
한국사무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파트너스 미팅 개최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분기별로 공정무역인증 제품 제조사, 수입사, 유통사 등 다양한 기업 파트너를 초청해 개최하던 파트너스 미팅이 약 1년 만에 재개됐다는 기쁜 소식을 전한다. 지난 7월 4일 약 30여 개 공정무역인증 파트너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진행한 ‘페어트레이드 파트너스 미팅’은 지난 1년 간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여러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와 함께 달성한 성과를 축하하고, 특별히 다양한 신제품 출시의 소식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지동훈 대표는 금년 상반기 3월, 페어트레이드센터의 개소와 함께 현재까지 지자체, 기업, 기관, 개인 등이 내방해 공정무역 e-러닝 출시에서, 교육, 어워드 등 여러 임팩트를 창출한 것에 이어 하반기에는 보다 적극적으로 공정무역 소규모 로스터리 인증 프로그램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_  info@fairtradekorea.org

 

Fairtrade Korea Product

공정무역가게 스마트스토어 론칭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가 편의성을 위해 공정무역가게 스마트스토어를 7월에 론칭했다. 이제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300여 종의 공정무역인증 제품을 소비자들이 손쉬운 클릭 몇 번으로, 집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안전성, 윤리성, 지속가능성의 대명사인 공정무역인증 제품은 전 세계 72개국 1880여 개의 생산자 협동조합이 EU유럽연합이 금지하고 있는 농약은 일체 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모든 과정이 친환경을 원칙으로 생산해, 현대 사회에서 우리 가족을 생각하는 안전하고, 자녀의 건강을 위하는 식음료 제품으로 전 세계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공정무역가게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현재 커피, 차, 캔디, 건과일 등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현재 오픈 기념으로 100명 한정 할인 쿠폰 스토어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Fairtrade Partners

이안스푸드글로벌, 공정무역인증 파트너 협약 체결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이안스 푸드글로벌이 공정무역인증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과일, 식품 소분업과 가공 및 저장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의 연례회원이자 공식 파트너로서 국내 공정무역인증 제품 판로 확대에 있어 더욱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참고로 공정무역인증 라이센시 기업이기도 한 이안스푸드글로벌은 최근, 전 과정을 유기농으로 재배한 공정무역인증 사탕수수 원료를 사용한 설탕으로 과일청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국내 최초 공정무역인증 과일청은 <호텔앤레스토랑> 9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