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on 2022]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1편

2022.03.21 08:52:38

- MZ세대를 위한 컬래버, 친환경, 콘텐츠 개발

 

 

 

올해 호텔들의 주요 화두는 MZ세대임이 분명해 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5성 호텔은 물론 4성 호텔들도 대부분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매력적으로 느낄만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인 친환경 활동, 선호하는 콘텐츠에 주력하겠다는 것이 거의 모든 호텔들의 전략에 담겨있다.


코로나 시대 내국인을 타깃으로 시장을 확보해야하는 4성 호텔들은 호텔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콘셉트로 극대화해 개성 있는 호텔로 변모하고자 하는 전략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본질에 집중해 이를 구현하기 위한 활동에도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고 있다. 규모에 맞춰 비대면을 발 빠르게 접목해 효율성을 높일 것을 밝힌 4성 호텔들도 많다.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 맞이한 2022년, 5성 호텔만큼 화려하진 않아도 규모가 작은 만큼 더욱 알차게 계획을 세우고 있는 4성 호텔들의 구체적인 전략을 살펴봤다.


※ <호텔앤레스토랑>은 매년 초 ‘국내 주요 특급호텔의 경영 전략 및 비전’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1월과 2월에 5성 호텔을, 3월에는 4성 호텔의 경영전략과 비전을 게재합니다. 지난해 12월, 호텔업등급결정 현황에 게재된 리스트에 근거해 4성급 호텔들에 관련 내용을 요청한바 있습니다. 호텔 게재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편집의 용이성을 위해 순서가 변경되기도 함).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고객 경험이 최우선 가치,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으로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로 3년 연속 ‘올해의 라이프 스타일 호텔’에 선정된 글래드 호텔은 ‘Every GLAD Moment!’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최고의 가성비로 고객이 머무는 모든 시간과 공간이 기쁘고 만족스러운 호텔을 추구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객의 이동과 활동이 제한되는 어려운 시기에도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컬래버, 기존의 틀을 깨는 피보팅을 통해 글래드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큐레이팅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이전부터 선보인 HMR 제품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메뉴를 마켓컬리, SSG.COM, 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여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또한, 베딩부터 타올, 배스로브, 디퓨져, 룸스프레이까지 호텔 객실에 투숙하며 사용했던 제품들을 구매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글래드샵’을 오픈, 다양한 호텔굿즈를 판매해 호텔에서 경험했던 특별한 순간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외에도 고객 및 직원 안전을 위한 방역/위생 관리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시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객실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재택근무 패키지를 최초로 출시해 좋은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2022년 글래드 호텔의 경영 화두는 고객 경험이다. 그동안 가성비 있는 혜택을 통해 고객이 머무는 모든 순간의 공간과 시간의 만족에 초점을 뒀다면 앞으로는 고객이 글래드를 선택하고 즐기며 추억하는 매순간의 경험을 특별하게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여행이 아닌 여정, 결과가 아닌 과정의 동행을 통해 고객이 글래드를 선택하는 매순간에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제주도를 모태로 한 기업으로서 ‘Save Earth, Save Jeju’ 캠페인을 지속해 온 글래드는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을 경영 철학이자 글래드의 의무로 삼고 경영 전반에 반영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으로 객실 내 무라벨 생수 제공 및 대용량 디스펜서 설치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페트병 수거를 위한 ‘에코환전소’를 설치해 친환경 캠페인에 고객 동참 유도, 호텔에서 회수한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친환경 유니폼 착용, 친환경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통한 패키지 상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비즈니스부터 레저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첨단 산업 인프라와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가지고 있는 도시, 수원에 위치해 있으며 미팅, 출장,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에게 맞춤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교통이다. 수원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제공항이 자리한 김포, 인천과의 접근성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기차역, 지하철 등 수원과 각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의 심장부인 수원역에 위치해 수원시 안팎으로 이동하기에 용이하다. 또한, 수원시 최대의 쇼핑센터 AK TOWN과 연결돼 있어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실내에서 호텔 투숙과 쇼핑, 식당가, 영화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이동’과 레저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호텔인 것이다.

 

이러한 차별점을 바탕으로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경쟁력을 갖춘 MICE 부문의 성장을 꾸준히 도모할 수 있는 전략을 강화하고 기업체 별, 프로젝트 별, 팀별 숙박 시 필요한 사항을 철저하게 맞춤 기획, 기존의 서비스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팬데믹을 계기로 높아진 내국인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상품을 꾸준히 개발할 것이다.

 

또한 2022년은 3 Friendly(Local, Family, Eco) 정책 하에 완공 예정인 수원 수목원, 영흥 수목원과의 협업을 계획 중이며 수원 화성과 행리단길, 의왕 레일바이크 등 내국인들의 국내 여행 수요에 발맞춘 관광 상품 역시 꾸준히 기획, 진행할 예정에 있다. 고객의 만족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면의 서비스와 상품 기획으로 2022년을 준비하고 있는 노보텔 수원은 ‘집보다 편안하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노보텔 수원’이라는 목표 하에 호텔만의 시그니처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수원을 방문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호텔이 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더위크앤 리조트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테크놀로지 도입과 진심 어린 ESG 경영으로 국내 리조트 문화 선도


더위크앤 리조트는 대대적인 리모델링 후 2020년 11월 그랜드 오픈한 국내 최초의 어반 라이프 스타일 리조트다. 영종도 대표 휴양지인 왕산해수욕장과 을왕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해 지하 2층부터 지상 10층까지 높이에 연면적 3만 3000㎡, 180여 개 객실,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존, 아쿠아벤처, 컨퍼런스 및 회의 시설 등을 보유하고 있다.


더위크앤은 MZ세대를 대상으로 기존에 리조트가 가지고 있던 스테레오타입에서 벗어나 유니크하고 새로운 숙박 경험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차세대 리조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도권 전역과 1시간 내외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기업 행사 유치뿐만 아니라, 시간적인 부담 없이 바다를 즐기러 오는 레저 고객 유치가 용이하다. 또한, 리조트계의 트렌드 세터로서 객실 타입 별로 각기 다른 독창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하고, 펫팸 족을 타깃으로 한 펫 프랜들리 객실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객실 상품과, 기업 행사와 가족 연회가 모두 가능한 부티크 멀티펑션(Multi-Function) 이벤트 룸 등도 제공하고 있다.

 

특급 호텔 출신 셰프들과 F&B팀이 만들어낸 유럽식 캐주얼 다이닝 ‘위캔다인(WE CAN DINE)’과 을왕리의 유일한 와인 & 칵테일 라운지 ‘위캔바(WE CAN BAR)’에서 5성급 서비스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실내외 워터파크 ‘아쿠아벤처,’ 대한민국 최초 블랙라이트 미니골프 ‘글로우펏,’ 족구장, 바베큐장 등의 All-in-One 엔터테인먼트 옵션도 즐길 수 있다. 더위크앤 리조트는 대한민국 최초의 공정무역 인증 숙박 기업으로서 전 객실에 공정무역 타올을 비치하고 비건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식음 업장에 공정무역 커피를 사용하는 등 진심어린 ESG 경영을 실천하는 착한 리조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22년을 맞이해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여행 문화에 발맞춰 언택트 테크놀로지 도입을 시도하고자 펫 객실이 있는 테라스 동 등에 무인 체크인/체크아웃 시스템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더위크앤리조트는 물과 같이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운영철학처럼 급격히 변화하는 코로나 시국의 트래블 니즈와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와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을 선사할 계획이다.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
차별화된 노하우로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호텔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은 지난해 코로나19로부터 고객 안전을 중점으로 그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의 방역 지침과 함께 호텔 내부적으로도 방역을 강화, 고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왔으며 코로나19의 종식 시까지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언택트서비스가 떠오르면서 룸서비스를 강조한 지속적으로 상품 개발을 해오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 시스템과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결과 기존 비즈니스 여행객과 스포츠 마켓에 더해 FIT 온라인 고객이 증가했다.

 

2022년도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를 대비한 대책과 코로나19 종식 이후의 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 중이며, 매년 증가하는 OTA 고객과 2030세대, 가족단위를 중심으로 한 내국인 고객의 성장세에 맞춰 다양한 OTA 콘텐츠 개발 및 채널의 다양화, SNS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 기호의 다양화와 증가하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도 힘써 호텔을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문화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내 대표 리딩 호텔로서의 명성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 2022년 라마다 프라자 수원 호텔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방역을 철저히 하며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숙박 공간의 개념을 넘어 다양하고 유니크한 경험 제공

 

홍대 지역 특유의 젊고 에너지 넘치는 문화를 담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브랜드 가치에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호텔로, 영국에서 발행하는 저명한 트렌드 매거진 <모노클(Monocle)>이 선정하는 ‘2018 트래블 톱 50’ 명단에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소개된 바 있다. 2021년 라이즈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 호텔로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컬래버를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뷰티 브랜드 논픽션(NonFiction), 아트 커머스 브랜드 카바 라이프(Cava Life), 풋볼컬처를 기반으로 하는 스트리트 브랜드 니벨크랙(NivelCrack) 등 크고 작은 로컬 브랜드와 손잡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높은 게스트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희망’을 주제로 한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진행해 홍대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기부하는 등 이례적이고 독특한 행보를 이어갔다. 라이즈 호텔 직화 그릴 레스토랑 ‘차르(CHARR)’는 1주년 및 홀리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하고 아메리칸 클래식 메뉴에 한국식 터치를 가미한 새로운 메뉴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토끼 소주의 ‘토끼 바(Tokki Bar)’는 아메리칸 이탈리안 음식과 스픽이지 바(Speakeasy Bar)를 콘셉트로 새로운 문화를 대중화시키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2022년 새로운 모습과 미식 경험을 제공해 MZ세대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반스’의 최상위 브랜드 볼트(Vault)만을 취급하는 ‘반스 바이 웍스아웃(Vans by Worksout)’ 매장 또한 1층에 새롭게 자리하면서 홍대의 문화적 허브로서 한 단계 더 나아갔다.


앞으로도 라이즈 호텔은 숙박하는 공간의 개념을 넘어 다양하고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라이즈 호텔만의 특색 있고 차별화된 문화를 더욱 활발히 제안해 방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특별한 휴식처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밀리토피아호텔
남위례역 개통으로 편리한 접근성을 더하다


밀리토피아호텔은 지난 2020년부터 2년 동안 176개의 객실을 포함해 3개의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연회장, 웨딩센터 등 부대시설을 모두 리뉴얼 완료했다. 서비스 품질이 절대우위의 경쟁력이라는 슬로건 아래 ESG 경영과 중대재해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무한책임경영 실천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넘어 고객이 감동 할 수 있는 가치창조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리빙 위드 코로나 시대 대응전략으로, ‘철저한 위생과 청결 그리고 안전과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를 지향하며 일상 속 진정한 휴식과 경험 제공’이라는 활동에 주력, 취향과 경험의 가치를 바탕으로 강력한 브랜드 팬덤을 형성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특히 자신의 취향과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가 즐겁게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가치를 제공할 것을 주요 과제로 삼고 있다. 잊지 못할 가족여행, 특별한 친구들과 우정여행, 소중한 사람과 커플 로맨틱여행 등의 상품 서비스 제공으로 트립 어드바이저를 포함한 이용자 리뷰에서 성남시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다.

 

그랜드볼룸 대연회장과 중연회장, 소연회장 등 동시에 600여 명 수용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행사유치와 안전한 행사 진행을 목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른 행사 참석자 인원 분산 수용, 좌석배치, 도시락 메뉴 적용과 화상 회의시스템 활용으로 특히 판교지역의 MICE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식음료 업장에서는 최근 트렌드 및 고객니즈에 맞춰 합리적인 돌잔치 고객 수요를 증대할 것이며, 탄소배출을 감소시키는 식물성 기반 식재료와, 면역력 증대를 위한 수퍼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깔끔한 화이트 톤의 아이리스홀, 채플 느낌의 성스러운 카멜리아홀, 웅장하고 럭셔리한 그랜드볼룸까지 3개의 웨딩 홀을 여유롭고 감성적인 연회공간과 품격 있고 세련된 데코레이션으로, 가족과 같은 정성 어린 서비스로 하객에게도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2022년에도 지속적인 혁신을 추구하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활기찬 공간으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관광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밀리토피아 호텔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무한 감동을 제공할 것이다.

 

 

 

 

아스티호텔 부산
최고의 접근성에 놀라운 가성비로 평가받는 ‘부산역 바로 옆 호텔’


부산을 방문하는 비즈니스 출장객 및 관광객들을 위한 거점 호텔을 표방하며 2018년 개관한 아스티호텔 부산은 부산역에서 도보로 불과 1분이라는 믿기 어려울만큼 놀라운 로케이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가성비 부분 최고의 부산 호텔로서 자리잡아 가고 있다.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해 아스티 호텔은 4성 호텔로서 해운대 지역 5성 호텔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가격적 접근성을 높이고 ‘배려, 정성, 감동’으로 요약되는 호텔의 모토를 바탕으로 서비스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나가며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이에 연동해 이뤄지고 있는 일부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들의 공격적인 마켓 확장 전략과 방대한 마케팅 비용, 디지털 서비스로 관광 숙박업의 패러다임이 또 한 번 바뀌고 있는 요즘, 아스티호텔에서는 아스티호텔 멤버십을 새롭게 정비해 공홈족(공식홈페이지 예약)들의 시선을 끌고 다이렉트 예약률 증가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멤버십으로 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연중 최저가 판매가 보장되고 투숙 중 사용할 수 있는 다채로운 베네핏들이 주어지며 매달 아스티멤버 매거진의 SMS 서비스를 통해 부산역 근처 맛집 및 최신의 여행코스, 마케팅 제휴 베네핏을 제공함으로서 아스티 멤버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또한 아스티호텔은 부산역 옆에 위치한 입지의 장점을 십분 발휘, 비대면 서비스를 지향하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국내 유명 렌터카 업체와의 MOU를 통해 체크인 후 호텔 지하주차장에서 렌터카를 빌려 부산을 여행할 수 있도록 ‘아스티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력적인 국제 관광도시인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 받으며 오페라 하우스의 개발이 한참 이뤄지고 있는 북항과 바로 인접하고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 및 주요 교통 요지에도 밀접하게 위치해 있는 아스티호텔은, 미팅 및 학회 등을 유치하기 위한 최적의 이벤트 공간들도 가지고 있어 2022년 맞춤형 연회 서비스를 통한 해운대 지역 호텔들과 경쟁하며 행사 유치 확대도 꾀하고 있다.


아스티호텔은 급변하는 코로나 상황과 2022년 여행, 관광업의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는 변화와 노력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아스티호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도심 호텔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다.

 

 

 

 

알로프트 서울 명동
메리어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국인 수요에 집중


세계적 호텔 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독창적인 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알로프트 서울 명동은 2017년 2월 1일 오픈했으며 올해로 개관 5주년을 맞이한다. 알로프트 서울 명동은 지상 20층 규모에 총 223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바 & 라운지, 연회장, 피트니스 센터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또한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위치해, 서울 어디로든 접근이 편리하다. 오픈 후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 주요국 레저 고객에게 유독 사랑을 받았던 알로프트 서울 명동은 전례 없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타격을 받은 호텔 중 하나다. 이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강화했고, 내국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객실 및 식음 프로모션 그리고 판매채널 다양화를 통해서 위기를 극복해 나갔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 9월에는 한국 관광협회 중앙회에서 주관하는 호텔 등급 심사에서 기존 3성에서 4성으로 상향 조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2022년에는 4성에 걸맞은 고객 서비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내국인 수요를 타깃하고자 한다. 주 고객층인 2030 젊은 층을 대상으로 알로프트 브랜드가 추구하는 ‘Unexpected Place(예상치 못한 공간)’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크놀로지, 디자인, 라이브 뮤직을 테마로 하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인 만큼, 코로나로 중단됐던 W XYZ 바에서의 라이브 공연, 앱을 통한 모바일 체크인 그리고 타 브랜드와의 협업 등을 통해서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더불어 위치적인 강점을 살려 비즈니스 출장 및 인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미팅 패키지, 장기 투숙 프로모션 등을 구성해 레저 고객과 함께 비즈니스 고객 수요를 공략할 예정이다.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컬렉션 소프트 브랜딩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강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인사동 스위츠, 송도파크 호텔에 이은 오라카이 호텔앤리조트의 세번째 체인으로 2018년 10월에 오픈했다.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위치적으로 판교 테크노밸리와 강남을 잇는 지역에 있으며,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바로 앞에 자리 잡아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2022년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국내 최초로 베스트웨스턴의 ‘프리미어 컬렉션’ 소프트 브랜딩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의 전문성과 로컬 호텔의 장점을 결합해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고객 만족 서비스 극대화를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 외부적으로는 글로벌 체인의 소프트 브랜드로 거듭나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정립해 나가며, 내부적으로는 객실과 F&B 서비스를 강화해 내실을 다지는 데에 힘쓸 것이다.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은 코로나19로 영업 상황이 좋지 않았던 2021년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아 고객의 니즈를 면밀히 파악해 전 객실 방음 공사와 프라이빗한 중정 옥외 영업 허가 및 레스토랑 대규모 공사 등에 과감한 투자를 감행했다. 그 결과, 레스토랑 Level B1과 연결된 더 오라 다이닝 가든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요즘 웨딩 트렌드 중 하나인 스몰 웨딩의 명소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나아가 2022년에는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만의 ‘Romantic Forest’ 콘셉트로 스몰 웨딩을 더욱 확대해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호텔 구조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 감성을 극대화해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 코로나19가 바꾼 웨딩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한다. 

 

2022 전국 주요 4성 호텔 경영 전략 및 비전 - 1편

- 이곳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호텔앤레스토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