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주신라호텔 X 현대자동차, ‘무료 전기차 서비스’로 교통비 부담 없는 제주 여행!

정수진 기자 기자  2019.07.18 14:54:11

기사프린트


□ 제주신라호텔과 현대자동차의 협업 프로젝트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가 여름휴가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꿀팁’으로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보다 실속 있는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와 ‘호텔-공항 간 왕복 셔틀버스 서비스’ 등 교통 지원 서비스가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실제로, 제주신라호텔이 현대자동차와 협업하여 지난 2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는 △렌터카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쾌적한 차량 품질, △’탄소 없는 섬’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라는 점이 고객들에게 호평을 얻으며 연일 모든 서비스 차량이 배차되는 인기를 얻고 있다.


□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 인기의 가장 큰 요인은 역시 신형 전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제주 내 특급호텔 투숙객들은 야외 수영장, 식음업장 등 호텔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긴데, 단 몇 시간의 외부 일정을 위해서라도 하루 단위로 차량을 대절할 수 밖에 없었다.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은 하루 6시간까지 무료로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어 맛집∙관광지 방문 등 짧은 외출에 매우 효율적이다.


전기차 서비스 체험에서 느낀 감동과 만족감은 이용 후기 및 평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전체 이용객 중 81.4%에 달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이용 후기를 남겼으며, 응답자의 만족도 점수가 100점 만점에 99점을 기록하고 있다. 고객들은 “렌터카 비용을 아낀 만큼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어 여행이 더 풍족해졌다”, “처음 이용해봤는데, 대여 절차가 쉽고 편리했다” 등 후기를 남겼다.


□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는 제주 호텔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 오고 있는 제주신라호텔의 도내 친환경 보호 활동과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전기차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양사 간 제휴로 진행됐다. 서비스 론칭 직후부터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3월부터 10대 증차해 총 20대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호텔 체크인 이후 ‘딜카’ 어플을 통하여 예약할 수 있다. 또한, 호텔 주차장의 전기차 충전 시설이 완비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은 출차나 반납 시 충전 걱정 없이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단,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투숙 기간 중 1일 1회로 이용 제한이 있으며, 운영 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중 하루 최대 6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 한편, 제주신라호텔의 ‘레이디스 홀리데이’ 패키지 등 모든 투숙객들은 호텔과 제주국제공항 간 왕복 셔틀버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와 함께 교통편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다.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레이디스 홀리데이’ 패키지는 친구와의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3인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3인이 투숙하기에 적합한 △디럭스 패밀리 트윈 객실(산 전망)을 포함해 △조식, △테라스 와인파티 또는 루프탑 뮤직파티, △요가 프로그램이 3인 혜택으로 제공된다.


추가 혜택도 풍성하다. 아침 8시에 어덜트 풀에서 진행되는 ‘플로팅 요가’ 수업에 참여할 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조식을 ‘히노데’(일식당) 브런치로 무료 업그레이드 하여 조식을 즐길 수 있으며, 2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수제치킨&포테이토 세트’도 투숙 중 1회 추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