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호텔 취업을 꿈꾼다면?" 프레이저 플레이스(Fraser Place)의 2019 청년취업아카데미에 주목하자.

정수진 기자 기자  2019.07.01 09:50:32

기사프린트


프레이저 플레이스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기업이나 사업주단체, 또는 민간 우수훈련기관이 직접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직업 능력 및 인력 등을 반영하고, 미취업자에게 연수과정 또는 창조적 역량 인재 과정을 실시한 후 취업 또는 창업활동과 연계하는 사업이다.


프레이저 플레이스는 `레지던스 및 관광 호텔 특화 호텔리어 양성´ 과정을 바탕으로 금년 청년취업아카데이의 운영 기관으로 처음으로 선정되어 교육생을 모집, 선발 과정을 진행하였다. 향후 교육 과정을 통해 이들의 실무교육에서 취업까지 연계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의 강사진은 현장 및 호텔 전문 강사진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번 모집에는 전국의 대학생 총 110명이 지원하였으며 최종 22명이 선발되었다.


이번 과정은 총 2차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2차는 오는 12월 14일부터 2020년 2월 14일까지 진행되는데 총 300시간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 과정은 레지던스와 호텔 실무 및 고객 응대 서비스 실무, 접객 외국어 등의 이론 및 실무 교육으로 진행된다.


프레이저 플레이스 프랭크 스테쇼우 총지배인은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에 우리 호텔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히며, “호텔리어를 꿈꾸는 많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와 호텔리어로서의 경험을 전하게 된 것 또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그들이 희망하는 미래의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프레이저 플레이스는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위해 지난 6월 27일 최종 선발 인원과 함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