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호세쿠엘보’, “WHO’S IN?” 캠페인 영상 <타투 아티스트 썬렛 편> 공개!

호텔&레스토랑 기자  2015.01.20 11:27:56

기사프린트

 

2015년 1월 20일 – 전 세계 No.1 데킬라 브랜드 ‘호세쿠엘보(Jose Cuervo)’가 한국의 타투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 유명 타투 아티스트 ‘썬렛(SUNRAT)’과 함께 한 ‘호세쿠엘보 후즈인?(Jose CuervoㅣWHO’S IN?)’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은 “세상의 모든 혁신은 이를 위해 맞선 누군가, 즉 ‘인스티게이터(Instigator, 선도자)’가 존재함으로 인해 이루어진다”라는 ‘호세쿠엘보’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실제 ‘호세쿠엘보’는 250년 전 쿠엘보 가문에 의해 데킬라가 처음 탄생된 이후부터 ‘데킬라 제조 금지령,’ ‘금주령’ 등 역사 속에서 데킬라가 사라질 뻔한 수 많은 변화와 혼돈 속에서 오직 ‘데킬라’라는 한 가지 영역만 꾸준히 개척해 현재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데킬라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이의 일환으로 ‘호세쿠엘보’는 음악, 패션, 예술, 스포츠 등 서브컬쳐의 각 영역에서 자신의 소신과 믿음을 의심치 않고, 꾸준히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 나가는 7인의 ‘인스티게이터’와 함께 ‘호세쿠엘보’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의 세 번째 ‘인스티게이터’로 선정된 타투 아티스트 ‘썬렛(SUNRAT)’은 10여 년간 한국의 타투 문화를 주도해 온 타투 아티스트이자, ‘타투’가 하나의 예술과 문화로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국내 최초의 타투 컨벤션 ‘잉크밤’을 매년 주최하고 있는 한국 타투계의 거장이다. 특히 ‘타투’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바꾸고 예술의 일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도 활발하게 진행하며 ‘타투’의 대중화를 이해 앞장서 나가고 있다.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과 유투브, 각종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 영상<썬렛 편>에는 썬렛이 국내 유명 락 아티스트에게 타투를 시술하는 모습과 작업을 마치고 지인들과 함께 ‘호세쿠엘보’를 즐기는 모습, 국내 타투 문화의 발전을 위해 타투에 대한 진정성과 1세대 아티스트로서의 책임감 등을 진솔하게 전하는 모습 등이 담겨 있다. 

‘호세쿠엘보’의 공식 수입사 ㈜포제이스리쿼코리아의 브랜드 매니저는 “’타투’가 하나의 예술과 문화로 인정받는 것과 동시에 타투 아티스트들의 권리를 찾기 위해 ‘썬렛’이 펼치는 다양한 활동들은 250년간 데킬라를 위해 노력해 온 ‘호세쿠엘보’의 행보와 닮은 점이 많다”며, “호세쿠엘보는 본 캠페인을 통해 그 동안 비주류 문화로 인식돼왔던 서브컬쳐 안에서 자신만의 색을 지켜나가는 인스티게이터들을 후원하며, 그들의 문화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파티 드링크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호세쿠엘보’는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 <타투 아티스트 썬렛 편> 영상 공개를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seCuervo.kr)을 통해 본 캠페인의 취지를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멘션을 통해 캠페인 영상을 공유하고, 감상 후기와 호세쿠엘보를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소환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썬렛에게 직접 타투를 시술 받을 수 있는 타투 이용권(1명)을 비롯해 아이스버켓, 슬래머잔, 샷 스피너 등으로 구성된 호세쿠엘보 파티 KIT (5명), 샷 스피너(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250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데킬라의 역사로 명명되는 ‘호세쿠엘보’는 세계 판매 1위의 데킬라 브랜드이다. 현재까지 10대에 이어진 쿠엘보의 직계가족에 의해 운영되는 ‘호세쿠엘보’는 멕시코 대통령상을 비롯해 전 세계 유수의 주류품평회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데킬라 브랜드로 손꼽힌다. 특히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호세쿠엘보가 데킬라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판매량과 인지도면에서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 세계 클럽과 파티 등지에서 20~30대 트렌드 세터들과 함께 화이트 스피릿 주류 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호세쿠엘보 후즈인?”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타투 아티스트 ‘썬렛’과 함께 한 캠페인 영상은 호세쿠엘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seCuerv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