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24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호텔·관광업계 인재 채용의 새로운 장 열려

서현진 기자 기자  2024.10.24 10:02:04

기사프린트

오는 12월 4일 수요일부터 6일 금요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호텔앤레스토랑> 매거진과 벡스코가 공동 주관하는 ‘2024 호텔&레스토랑 산업전’이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호텔인네트워크가 주최하는 ‘호텔&관광 미니 잡페어’가 함께 열려, 호텔 및 관광 산업의 인재 채용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재 부족 속에서 부·울·경 지역 호텔·관광업계 채용 지원

 

이번 잡페어는 최근 호텔과 관광 시장의 빠른 정상화로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지역 호텔 및 관광 기업들의 인재 채용을 적극 지원하고 호텔, 관광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4 호텔&레스토랑 산업전 ‘호텔&관광 미니 잡페어’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이하 부,울, 경 지역)에 위치한 호텔과 관광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이들, 참여 기업에게는 채용 매칭, 온라인 회사 설명회, 채용 브랜딩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지원자들에게는 호텔, 관광 기업과의 채용 매충 뿐만 아니라 업쳬 채용 트렌드 특강, 이력서 컨설팅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원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호텔인네트워크, 업계와 인재 연결하는 교두보 역할 강조

 

호텔인네트워크 이정한 대표는 “이번 잡페어를 통해 호텔 및 관광업계와 인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자리가 마련될 것이며, 특히 지역 기업들과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향후에도 호텔인네트워크는 호텔 및 관광기업, 관련 학과 졸업생, 취업 준비생을 매칭하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며, 업계와 인재 모두에게 유익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호텔 & 관광 미니 잡페어는 부·울·경 지역 호텔 및 관광 기업들의 인재 채용을 돕는 것은 물론, 대학 및 고등학교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울·경 지역의 호텔 및 관광업계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